반응형

캐치(KATCH) 자동매매란

주식투자에서 활용하는 자동매매를 학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치 자동매매는 k증권사에 제공하는 신 기능입니다. 얼마 전에 배운 조건 검색(or실시간 검색) 말고도 또 다른 자동기능이 있다고 의아해하실 겁니다. 자동매매는 종목을 자동으로 검색해 주는 기능이고 캐치 자동매매는 종목 선정부터 매수, 매도 체결까지 진행해주는 100% 자동매매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이나 주변에서 자동매매라고 이야기를 들으면 "세상에 그런 게 어디 있어? 사기 아니야?" 불법적인 요소가 떠오르실 텐데요. 물론 그런 것도 존재할 수도 있지만 키움 자동매매 프로그램은 k증권사에서 제공하는 공식적인 프로그램이오니 오해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 사실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 아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캐치 자동매매로 모의투자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장, 단기간 Test를 충분히 진행할 수 도 있습니다. 예상하신 대로 장 시작 전에 캐치 자동매매 실행하고 컴퓨터 종료 후 출근하세요. 알아서 자동으로 매매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수익이 발생해야겠죠? 손실이 발생하면 아무리 편리한 프로그램이라 해도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수익을 발생시키려면 조건 검색식을 완벽히 공부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캐치 자동매매는 조건 검색식을 기반으로 작동되기 때문인데요.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조건 검색 식이 있다면 그대로 캐치 자동매매로 운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초 고수의 영역

조건 검색식은 고수의 영역이라면 캐치 자동매매는 초 고수의 영역이라고 판단합니다.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화면번호 4001을 검색해서 캐치 조건식 작성 화면을 열어봅니다. 왼쪽 상단 메뉴 중에 가운에 '일반 작성'을 클릭 후 '주가 비교'를 선택해서 조건식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주기 설정에서 '1초', '2초', '3초'.. 등 초 단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조건 검색식은 분단위로 구성되어있는 것과 대비 캐치 조건식은 초단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굉장히 어려운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것을 분석하고 제대로 활용해서 꾸준히 수익을 실현하는 투자자는 주식 전문가중에서도 아마 상위 0.1% 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저희같이 주식초보자가 무조건 불가능하진 않습니다. 꼭 조건식 기능을 전부 이해해야 수익을 보는 것이 아니라 몇 가지 이론만 제대로 습득해서 '조합'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꾸준한 수익이 가능합니다. 목표 없이 무작성 학교 정규과목만 열심히 공부한 사람과 미래에 가치 있는 한 가지 기술을 제대로 배운 사람 중 누가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십니까? 어려워 보인다고 일찍 포기하는 것보다 모의투자로 계속 test를 하다 보면 어느 정도 방법이 눈에 보이고 조건식을 조금씩 수정하다 보면 수익이 점차 상승할 것입니다. 개인투자자 여러분들도 캐치 자동매매를 활용하는 초 고수가 될 수 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초 고수의 진정한 의미는 이론을 많이 습득한 사람이 아니라 수익을 더 많이 내는 사람이 초 고수입니다.  

 

수익이 발생하는가

실전에 가능성이 있는 조건식을 학습하고 조합하여, 장기간 Test 기간을 거쳐서 통계를 내고 검증을 하였다면 분명 수익이 발생합니다. 욕심을 내지 마시고 하루 1%씩만 꾸준하게 수익을 실현한다고 생각하세요. 힘들게 연구하고 공부하였는데 겨우 1%의 목표를 가지라는 말에 불만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본인의 총 운영자금에 따라 다르겠지만 조건식 하나만 제대로 만들어도 평생 동안 저절로 돈이 생기는 엄청난 기술입니다. 본업에 전혀 지장을 받고 복권 당첨보다 소중한 것이죠.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절대로 타인에게 조건식을 금전거래로 구매하지 마세요.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면 간혹 캐치 자동매매 조건식을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후 미래에는 이러한 매물이 많아질 것입니다. 남이 만든 조건식은 수익 검증이 안되었을뿐더러 판매자가 추후 본인도 같이 사용을 할지 또 다른 구매자에게 판매를 할지 알 수 없습니다. 수익 검증이 되었다 하더라도 그 조건식을 누군가 중복으로 실전에서 같이 사용할 경우 호가가 겹치기 때문에 수익이 절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의문점을 생각해보세요. 정말 수익이 검증된 자동매매 조건식이라면 본인이 사용해서 부자가 될 수 있을 텐데 굳이 남에게 판매할 이유가 있을까요? 마치 1억짜리 당첨된 복권을 천만 원에 판매하겠다는 말과 동일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