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 수익이 가능한 매매기법인가

주식 투자하면서 욕심을 절제하고 1%씩 수익만 실현하자 제가 좋은 시초가 매매기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수익 확률은 90% 이상입니다. 이 기법은 필자가 직접 통계를 내보고 여러분들께 알려드립니다. 아래 조건을 오전 9시 장전까지 체크 후 종목을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예상체결 등락률 상위 10위 이내 종목

-예상 등락률 2%~15% 이내 종목

-실시간 종목 조회 순위 10위 이내 종목 (1시간 간격)

-전일 시간 외 단일가 10% 상한가 제외

-예상 등락률이 장 직전까지 점차적으로 상승할수록 좋음.

이 정도면 충분히 주식 종목들을 선정하실 수 있습니다. 선정을 하였으면 9시 장이 열리기 전 동시호가 시장가로 매수 체결을 신청합니다. 그리고 장이 열리면 무조건 1% 상승하자마자 매도해서 수익 실현하세요. 선정한 종목들이 예를 들어 10 종목이라면 5 종목은 상승을 할 것이고 5 종목은 하락을 할 것인데 하락한 종목들 중에서도 4 종목은 최소 2~5%까지는 상승하다가 다시 하락을 하더라도 초반 1% 수익을 실현하는 데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나머지 1 종목은 장이 열리자마자 바로 고꾸라지듯이 하락합니다. 이 종목은 -1% 되면 바로 손절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10 종목 중에 9 종목은 실현 1 종목 손실로 엄청난 확률의 매매 기법이죠? 1% 수익이 적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그만큼 본인 금액 비중을 높이면 됩니다. 필자는 이 매매기법을 진행했다가 손실을 꽤 보았습니다. 갑자기 이게 무슨 말이냐고요? '욕심'때문입니다. 차트를 눈으로 보고 있으면 절제가 안됩니다. 시초가에는 1% 상승해서 매도하고 나면 눈 깜 박하는 사이에 5% 상승하고 장 마감까지 20% 이상 상승한 종목들을 보고 있으면 허탈하죠. "내가 조금만 참았어도 1%가 아닌 10% 수익은 그냥 쉽게 벌 수 있었을 텐데" 이런 생각을 수없이 하면서 후회를 합니다. 필자도 사람인지라 1%만 먹고 나오면 되는데 이게 지키기가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주 좋은 기법이라도 '욕심'이 들어간다면 수익실현이 절대 나올 수 없습니다. 시초가 매매는 고수의 영역입니다.

 

뉴스의 중요성

주식투자에서 아무리 좋은 기법이고 대단한 매매방법이라고 해도 정보나 뉴스를 따라가진 못합니다. 우리가 시초가 매매를 할 때 종목들은 선정하고 이 종목들이 왜 관심이 높고 왜 조회 순위에 발견이 되는지 인터넷 검색을 꼭 하셔야 합니다. 저는 오전 8시 30분부터 조회 상위권 종목들을 하나씩 검색 후 호재 뉴스를 찾아봅니다. 뉴스를 찾아보는 이유는 단발성 뉴스인지 정부 정책 발표처럼 장기적으로 호재가 적용되는 뉴스인지 판단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이 뿐만 아니라 기사 종류마다 천차만별인데 여러 가지 느낌이란 게 있습니다. 같은 호재 뉴스라도 매수하면 되는 종목이 있고 매수하면 안 되는 뉴스가 있습니다. 특정 '세력'이 특정 언론기자와 협업하여 주식 관련 뉴스 기사를 띄울 때가 있는데 좀 전에 필자가 '느낌'이라고 한 것이 여기서 나옵니다. 기사 내용을 읽어보면 내용이 엄청 호재까지는 아닌 거 같은데 제목만 쓸데없이 자극적이고 예상체결량 또는 예상 등락률이 너무 과하게 높을 때가 있습니다. 이건 100% 이건 피하셔야 합니다. 개인투자자은 "이종목 엄청 대박인데? 더 오르기 전에 시초가 매수 걸어두자" 이처럼 세력들이 개인투자자들을 매수로 유혹하기 위해 장난질하는 것이고요. 장 직전에 자기 물량은 빼버립니다. 주가는 시초에 높은 가격에 형성이 될 것이고 이후 주가는 급락을 하게 됩니다. 요즘 유행하는 세력들의 전형적인 패턴입니다. 매매기법도 중요하지만 그전에 뉴스를 꼭 참고하셔서 감각을 익히셔야 합니다.

 

시초가 눌림을 공략하라

시초가에 주도주 종목들이라고 해서 바로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눌림이란 잠시 하락했다가 상승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것 또한 세력의 작전일 경우가 많습니다. 시초가에 급등을 할 줄 알았던 종목이 반대로 하락을 하니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손절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개인 투자자들의 물량은 받아먹은 세력이 "이쯤이면 올려도 되겠구나"하고 반등을 시켜버립니다. 그래서 시초에 바로 매수하지 말고 관심종목에 등록을 해두었다가 잠시 지켜보고 주가가 하락하다가 특정구역에서 거래량이 소강하고 지지하려고 할 때 매수 진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고 나서 약 3% 정도 상승했을 때 수익 실현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매매를 하시면서 항상 비중을 한 번에 진입하지 말고 분할매수, 분할매도를 하여 리스크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